태닝의 부작용 9가지 – 내 피부가 감당 가능한가?

여름철 태닝 많이 하시죠? 햇빛이든 태닝 로션이든 피부와 전반적인 건강에 여러 가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구릿빛 그을린 모습을 좋아하지만 나에게 맞지 않는 태닝은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태닝하는 여성

태닝의 부작용 9가지

  1. 피부 손상: 태양에서 나오는 자외선(UV)에 노출되면 피부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자외선은 피부에 침투하여 피부 세포에 DNA 손상을 일으켜 조기 노화, 주름, 갈색 반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위험한 형태의 피부암인 흑색종을 포함한 피부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2. 일광화상: 자외선에 과도하게 노출되면 발적, 통증, 피부 벗겨짐 등의 일광화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일광 화상은 매우 불편할 수 있으며 피부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3. 피부암: 자외선에 무방비로 노출되면 피부암 발병 위험이 크게 높아집니다. 여기에는 흑색종, 기저 세포 암종 및 편평 세포 암종이 포함됩니다. 흑색종은 가장 치명적인 형태의 피부암이며 조기에 발견하지 않으면 신체의 다른 부위로 퍼질 수 있습니다.
  4. 눈 손상: 자외선은 또한 눈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적절한 눈 보호 장치 없이 UV 광선에 장기간 노출되면 백내장, 황반 변성 및 시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기타 눈 상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면역 체계 약화: 면역 체계를 억제하여 신체를 감염과 질병에 더 취약하게 만듭니다. 이것은 치유 과정을 늦추고 수술이나 상처로 인한 합병증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6. 알레르기 반응: 일부 개인은 UV 방사 또는 특정 로션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 발진, 가려움증 또는 두드러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7. 건성 피부 및 탈수: 피부가 건조하고 탈수될 수 있습니다. 자외선은 피부의 수분을 고갈시켜 건조함, 벗겨짐, 벗겨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8. 고르지 않은 피부 톤: 장기간 또는 과도하게 하면 피부색을 결정하는 색소인 멜라닌 분포가 고르지 않게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각각 과색소침착 또는 저색소침착으로 알려진 어둡거나 밝은 피부의 불규칙한 패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9. 중독: 어떤 사람들은 엔도르핀의 분비와 햇볕에 그을린 외모에 대한 욕구로 인해 태닝에 중독됩니다. 식욕부진증으로 알려진 이 중독은 과도하고 위험한 관행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면 광역 자외선 차단제 사용, 보호복 착용, 일조량이 가장 많은 시간대에 그늘 찾기, 태닝 베드 피하기와 같은 태양 안전 조치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기적인 피부 자가 검진과 정기적인 피부 검진을 위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도 피부암을 조기에 발견하는 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