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그 고독함에 대하여..

워드프레스 그 고독함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려한다. 찾아주는 이 없고, 피드백 하나 없이 홀로 글을 써야하고 버텨야 한다니. 이렇게 글을 쌓아 나가다 보면 언젠간 만족스러운 수익이 발생할까. 애스센스 승인은 애시당초 났는데 그다음부터가 너무 고독하구나.

워드프레스 그 고독함에 대하여..

1.SEO에 맞춰서 글작성

글쓰기 창 오른편에 랭크매스라는 글쓰기를 도와주는 플러그 인이 있는데 내가 쓴 포스팅은 거의 85점 이상으로 초록불이 들어와있다. 본문의 가독성이라던지 이미지의 대체 텍스트, 그리고 핵심 키워드의 배치 등등 나름 SEO에 맞춰서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 문제는 글 노출이 잘 안된다. 나름 클릭하게 만드는 제목의 중요성도 알고는 있는데 참어렵네.

2.트래픽 발생 여부

워드프레스를 개설하고 2주 정도 지났을때였나,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은날 이상하게 조회수가 100명이상으로 뛰길래 뭔일인가 싶었는데 다음날 감쪽같이 0이더라. 그이후로는 계속 1, 5, 8, 2, 15, 3…이런식이다. 과연 이게 맞는것일까. 샌드박스기간이라고 내 글을 아직 노출 시켜주지 않는 것인가. 개인도메인이라서 도메인점수가 바닥이라 내글은 취급도 안해주나?

3.키워드 찾기

워드프레스 그 고독함 로워드 프로그램
로알남이 만든 키워드 조회 프로그램 ‘로워드’

구글 키워드 플래너 / 블랙키위 / 키워드 마스터 / 로워드 등등 키워드를 분석하고 친절하게 알려주는 사이트가 많다. 처음엔 보기도 어렵고 뭐가 뭔지 몰랐는데 이제는 조금씩, 아주 미세하게 보인다. 검색량과 문서 발행수의 대비등 예전에는 볼 수 없었던 부분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신기한데 아직 내눈은 한없이 까막눈처럼 어둡다. 롱테일 키워드를 노려봐야겠다. 많이 찾는데 발행한 문서는 많이 없는 그런..키워드들 ㅎㅎ

4.워드프레스 디자인

개인적으로 게임이든 블로그든 꾸미는걸 먼저하는 스타일이다. 게임 캐릭터에 나의 모든것을 녹여 내고 블로그 스킨도 할 수 있는대로 다 꾸며본다. 사이트가 무거워지고 느려지지 않을 정도까지. 그런 스타일을 가진 내게 워드프레스는 아주 지지고 볶기 좋은 수단인 것이다. 근데 아직은 아닌것 같다. 유효한 키워드로 글을 먼저 쓰고 트래픽을 발생시키고 애드센스 수익이 어느정도 올라와준다면 그때 예쁘게 꾸며 볼 생각이다.

마치며

워드프레스 그 고독함은 앞으로도 계속된다. 그리고 나의 꾸준함도 계속 될 것이다! 두둥

Leave a Comment